뉴스

LG하우시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게시판

제목

LG하우시스, 車 경량화부품 기술 우수성 입증!

작성일

2017.03.17

다음글

이전글


■ 세계 최대 규모의 복합소재 전시회 ‘JEC 월드’에서 독자개발 경량화소재 연속섬유복합재(CFT) 적용한 루프랙(Roof Rack)으로 수상
   - 기존 알루미늄 소재 대비 무게 30% 및 부품 수 1/5로 줄인 신기술
   - ’12년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캐리어로 기술혁신상 수상 이후 경량화부품으로 두번째 수상, 경량화부품 기술 우수성 인정
 
■ 신기술 적용한 루프랙은 내년 양산, 국내 완성차 업체에 공급 예정


■ 지속적인 경량화 기술 투자와 연구개발로 글로벌 경량화부품 시장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


LG하우시스(대표 吳長洙)가 미래성장사업으로 육성중인 자동차 경량화부품분야에서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지난 14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복합소재전시회인 ‘JEC 월드(JEC World 2017)’에서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개발한 루프랙으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루프랙(Roof Rack): 자동차 지붕에 짐을 싣거나 고정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세로로 설치된 2개의 기다란 봉]


프랑스 복합소재산업 연합 기업인 JEC그룹이 주최하는 ‘JEC 월드’는 전세계 1,200여개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복합소재산업 전시회이며, 자동차∙항공∙선박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신소재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게 기술혁신상을 수여해 오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독자 개발한 경량화 소재인 연속섬유복합재(CFT ; Continuous Fiber Thermoplastic)를 적용한 루프랙이 기존의 알루미늄 소재 대비 무게와 부품수 등을 줄인 혁신성을 인정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하우시스의 루프랙은 알루미늄 제품보다 무게가 약 30% 가벼울 뿐만 아니라 루프랙 제조에 들어가는 부품 수도 1/5로 줄여 생산원가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LG하우시스는 연속섬유복합재를 적용한 루프랙을 내년부터 양산해 국내 완성차 업체로 공급할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2년에도 강철소재 대비 무게를 30% 이상 줄인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캐리어로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어 경량화부품으로 이번이 두번째 수상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LG하우시스는 지난 2월 슬로바키아 탄소섬유 경량화부품 기업인 c2i의 지분 50.1%를 인수하는 등 자동차 경량화부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자동차소재부품사업부장 민경집 부사장은 “이번 기술혁신상 수상은 독자 경량화소재 개발 등 자동차 경량화 분야에서 LG하우시스가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온 성과를 인정 받은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경량화 기술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경량화부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 JEC그룹

복합소재 분야 기업인, 학자, 연구원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시회, 세미나, 컨설팅을 하는 연합 기업으로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올해는 3월 프랑스 파리의 JEC World를 시작으로 프랑스, 미국 등에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올해 11월에 아시아 대표 전시회인 JEC ASIA를 지난 9년간 개최해 온 싱가포르 대신 한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목록


Quick menu

  • Z:IN
  • Z:IN mall
  • Z:IN 시뮬레이션
  • 라이브러리
  • LG정도경영 사이버신문고
  • 협력회사 상생고
  • youtube blog

top

New라인업 베스트 시리즈
1등급 라인업 수퍼세이브 창
건강한 벽지 지아프레쉬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 지아소리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