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로고

고객센터 Global Network

홍보센터

뉴스

LG하우시스, 녹색 건축물 구현 앞장선다!

Thu Nov 16 17:04:34 KST 2017



■ ‘저탄소’ 인증, 탄소발자국 획득 제품 가운데 탄소 배출량이 동종 제품의
 평균 이하이거나 기존 대비 4.24% 이상 감축한 제품에 부여
- 지난달 15개 제품 ‘환경성적표지’ 획득한 데 이어 저탄소 인증까지 받으며
 「친환경 제품 생산기업」 다시 한번 입증

■ 건축물에 저탄소 인증 제품 적용하면 녹색건축인증(G-SEED) 평가시 
가점 혜택, 녹색 건축물 확대에 크게 기여 전망

■ 정부 정책 발맞춘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건축자재 시장 변화 이끌 것


LG하우시스(대표 吳長洙)가 탄소 배출량을 줄인 건축자재로 녹색 건축물 구현에 앞장선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주거용 바닥재 지아소리잠•강그린•마제스타를 비롯해 상업용 바닥재 EQ플로어•에코노, 건축용 PF단열재 등 총 11개 제품이 생산부터 사용,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저감해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LG하우시스는 기존에 ‘저탄소’ 인증을 획득한 베스띠•테라피 벽지와 디럭스 타일 바닥재를 포함해 총 14개의 ‘저탄소’ 제품을 확보하게 됐다.


‘저탄소’ 인증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제품의 탄소 배출량을 표기하는 탄소발자국 획득 제품 중에서도 배출량이 동종 제품의 평균 이하이거나 저탄소 기술을 적용하여 배출량을 기존 대비 4.24% 이상 감축한 제품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도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바닥재•벽지 등 15개 제품이 환경정보 공개 제도인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저탄소 인증까지 받으며 친환경 제품 생산기업 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건축물에 저탄소 인증을 획득한 자재를 적용할 경우 정부의녹색건축인증(G-SEED) 평가시 가점(2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국내 녹색건축물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환경성적표지, 환경마크, 저탄소 등 녹색건축인증시 가점을 받을 수 있는 관련 인증을 취득한 총 140여개의 친환경성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상무는 “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발생량 등 환경적 영향을 공개해 친환경 소비문화를 장려하는 것은 이미 전 세계적인 추세”라며,


“정부 정책에 발맞춘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건축자재 시장의 친환경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참 고 자 료


■ LG하우시스, ‘저탄소’ 인증 획득 제품 List


신규) 지아소리잠, 소리잠 4.5, 소리잠 6.0, 강그린, 마제스타 2.0, 마제스타 2.3 (주거용 바닥재)
         EQ 플로어, EQ플로어 에듀, 에코노 (상업용 바닥재)

         PF-Board 2종 (건축용 단열재)


기존) 베스띠, 테라피 (벽지)

         디럭스 (상업용 바닥재)


■ 녹색건축인증 (G-SEED)
설계와 시공 유지, 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에너지 절약 및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한 건축물에 대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개발의 실현을 목표로 인간과 자연이 서로 친화하며 공생할 수 있도록 계획된 건축물의 입지, 자재선정 및 시공, 유지관리, 폐기 등 건축의 전 생애(Life Cycle)를 대상으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건축물의 환경성능을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녹색건축 인증은 공공기관 발주 연면적 3,000㎡ 이상 건축물(2013.6월)과 1,0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2014.6월)에서 의무적으로 취득하도록 관련 법령이 변경되어 건설사에서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자재 적용이 확산되고 있으며, 인증시 취득세•지방세 경감, 건축물 기준(용적률, 건축물 높이 제한)완화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이전 글 LG하우시스, 프리미엄 강마루 '지아마루 리얼' 출시 Thu Nov 02 11:04:53 KST 2017

다음 글 LG하우시스, 2018년 임원인사 단행 Thu Nov 30 17:38:04 KST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