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로고

고객센터 시공서비스 Global Network

홍보센터

뉴스

LG하우시스, 지인 벽지 4종 업계 최초 물발자국 인증!

Wed Oct 24 15:47:45 KST 2018


LG하우시스, 지인 벽지 4종 업계 최초 물발자국 인증!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수자원에 미치는 환경영향 정보 공개』


 


■ 지인(Z:IN) 벽지 ‘지아패브릭’, ‘베스띠’, ‘테라피’, ‘스타일’ 등 벽지 제품 4종, 「환경성적표지(EPD)-‘물 발자국’ 인증」획득
- 이번 인증으로 자원발자국/탄소발자국 등 환경성적표지 7개 범주에서 모두 인증 마쳐

 

■ 고객의 건강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해 나갈 것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의 ‘지아패브릭’ 등 지인(Z:IN) 벽지 제품 4종이 업계 최초로 환경부가 부여하는 「환경성적표지(EPD)-‘물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EPD)-‘물발자국’ 인증」은 제품 생산과 사용 전 과정에서 취수•배출수의 수질 및 소모된 물의 양과 관련하여 수자원에 미치는 환경영향을 정량화하여 제품에 표시하는 제도다.


이번에 물발자국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LG하우시스의 지인 벽지 ‘지아 패브릭’, ‘베스띠’, ‘테라피’, ‘스타일’ 등 벽지 제품 4종이다. 벽지 제품이 물발자국 인증을 받은 것은 LG하우시스가 건축자재 업계 최초다.


또한, 이번 물발자국 인증으로 자원발자국, 탄소발자국, 오존층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적 스모그 등 환경성적표지의 7개 환경영향범주에서 모두 인증을 받게 됐다.


LG하우시스는 건축물에 환경성적표지(EPD)를 획득한 자재를 적용할 경우 녹색건축인증(G-SEED) 평가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이번에 물발자국 인증을 마친 벽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2010년 업계 최초로 바닥재 제품에 탄소성적표지를 획득한 이래 바닥재, 벽지, 단열재 등 건축자재에 저탄소 인증, 환경성적표지 등을 획득하며 제품 제조 전과정의 환경영향 평가에 앞장서고 있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상무는 “LG하우시스는 친환경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환경 정보 공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왔다”며 “고객의 건강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해 나갈 것”고 밝혔다.

 

# # # # #


■ 환경성적표지 (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환경성 선언 제품)


환경성적표지 제도는 제품 및 서비스의 환경성 제고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채취, 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이며, 2016년 9월부터 환경성선언 제품(EPD)을 사용하면 녹색건축 인증 시 가점기준이 신설되었다.

 

환경성 선언 제품 인증은 소비자의 환경을 고려하는 구매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제품에 대한 정확한 환경영향을 쉽고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잠재적으로 시장주도의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물발자국(Water Footprint)

 
물발자국은 환경성적표지 환경영향범주 중 하나로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채취,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과정에서 취수•배출수의 수질 및 소모된 물의 양과 관련하여 수자원에 미치는 환경영향을 정량화하여 라벨형태로 제품에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