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IN 창호 전문몰 바로가기
  • Z:IN 인테리어자재브랜드 바로가기
  • LG하우시스 기업소개 바로가기

LG하우시스 로고

고객센터 시공서비스 Global Network

홍보센터

뉴스

LG하우시스,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출시! 『페트(PET) 소재 원료에 최근 인기인 세라믹 디자인 더해』

2019.09.05

LG하우시스,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출시!
『페트(PET) 소재 원료에 최근 인기인 세라믹 디자인 더해』

 


■ 자체 개발한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페트(PET) 소재의 디자인 한계를 보완, 실제 세라믹 소재 같은 표면 질감과 디자인 구현
  
■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제조 코팅 기술력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친환경성 겸비한 제품 계속 선보일 것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세라믹 패턴을 적용한 가구용 필름 ‘S-Texture(에스-텍스쳐)’를 출시했다. 가구용 필름은 가구 소재인 합판 표면에 붙여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다.


LG하우시스가 이번에 선보인 ‘S-Texture(에스-텍스쳐)’는 식·음료 용기로 많이 쓰일 정도로 안전성이 검증된 페트(PET) 소재를 원료로, 최근 유럽과 국내 고급 주방 가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세라믹 소재의 디자인과 질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그 동안 페트(PET) 소재의 가구용 필름은 깊은 엠보싱(Embossing)과 인쇄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단색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S-Texture(에스-텍스쳐)’는 인쇄 패턴이 페트 층에 안정적으로 안착하고 엠보 공정으로 손상되지 않도록 LG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페트 소재의 디자인 한계를 보완, 실제 세라믹 소재 같은 표면 질감과 디자인을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세라믹 패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S-Texture(에스-텍스쳐)’는 출시 초기부터 건설사와 가구사 등 고객의 반응이 좋아 LG하우시스는 향후 레더, 패브릭, 스톤 등 다양한 패턴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S-Texture(에스-텍스쳐)’는 품질과 디자인, 친환경성 등 가구용 필름이 갖춰야 할 모든 항목을 충족해 유럽·북미 등의 글로벌 가구사들로부터도 인정 받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제조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겸비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 # # #


■ S-Texture(에스-텍스쳐) 브랜드 의미

‘S-Texture(에스-텍스쳐)’는 특별하다는 뜻의 영문 ‘Special’과 질감이란 뜻의 영문 ‘Texture’의 합성어로 LG하우시스 가구용 필름만의 차별화된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독특한 인쇄 패턴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 가구용 필름

가구 소재인 합판 표면에 붙여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로 나무는 물론 마블이나 메탈 등 여러 패턴과 유·무광의 질감을 표현할 수 있어 주방가구, 옷장, 책상 등 여러 가구에 적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