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경영

정도경영

정도경영은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꾸준히 실력을 배양해 정정당당하게 승부하는 LX의 행동방식입니다.

정직

원칙과 기준에 따라
투명하게 일한다.

공정한 대우

모든 거래관계에서 공평하게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하게 대우한다.

실력을 통한
정당한 경쟁

정정당당하게 경쟁하여
이길 수 있는 실력을 키운다.

LX윤리규범은 정도경영의 중요한 한 축인 윤리경영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며,
LX하우시스의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입니다.

윤리규범

제1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1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LX 윤리규범)

LX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 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확보한다.

01. 고객의 존중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02. 가치의 창조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03. 가치의 제공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제2장. 공정한 경쟁

제2장 공정한 경쟁 (LX 윤리규범)

LX는 전 세계의 모든 사업활동에서 해당 지역의 관계법규를 준수하며,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경쟁의 우위를 확보한다.

01. 자유경쟁의 추구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세계 어디에서나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며,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통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한다.
진정한 실력으로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하며, 경쟁사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02. 법규의 준수
국내 및 해외에서의 모든 사업활동은 해당 국가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거래의 관습을 존중하여 수행한다.

제3장. 공정한 거래

제3장 공정한 거래 (LX 윤리규범)

모든 거래는 평등한 참여 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이루어지며,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장기적 관점에서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01. 평등한 기회
LX는 자격을 구비한 모든 업체에게 거래선 등록 및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평등하게 부여한다.
거래선 등록 및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합리적인 방법으로 수행한다.
02. 공정한 거래절차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거래조건 및 거래절차에 대해 충분한 협의를 거친다.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는다.
거래에 필요한 정보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적기에 상호 제공하며, 거래 결과는 공정한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상호 보완한다.
03. 상호발전의 추구
기술 지원 및 경영 지도 등을 통해 장기적으로 거래선이 경쟁력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혁신을 통해 창출되는 수익을 상호 공유한다.
깨끗한 거래 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거래선과 상호 노력한다.

제4장. 임직원의 기본 윤리

제4장 임직원의 기본 윤리 (LX 윤리규범)

임직원은 정직과 공정의 신념으로 LX인으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한다.

01. 기본윤리
임직원은 LX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를 견지한다.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LX의 명예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한다.
02. 사명의 완수
임직원은 회사의 비전과 방침에 따라 각자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주어진 직무는 최선을 다해 정당한 방법으로 수행하며 제반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
회사의 재산을 잘 유지 관리하고, 업무상 취득한 회사의 비밀을 보호한다.
동료 및 관계 부서 간에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
03. 자기계발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인재상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
04. 공정한 직무 수행
모든 직무를 정직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며,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직무와 관련하여 판단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어떠한 형태의 금전적 이익도 이해관계자로부터 취하지 않는다.
일상생활 및 직무와 관련하여 사회로부터 지탄받을 수 있는 비도덕적,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05. 회사와의 이해상충 회피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되는 어떠한 행위나 관계도 회피한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회사의 재산을 무단 사용해서는 안 된다.

제5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

제5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 (LX 윤리규범)

LX는 모든 임직원을 한 인간으로서 존중하고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며, 임직원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노력한다.

01. 인간 존중
LX는 사람에 대한 상호 대등한 믿음과 진정한 애정을 갖고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을 독립된 인격으로 대한다.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일을 통해 긍지와 보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임직원이 정당한 방법으로 사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의 확립과 교육·지도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한다.
02. 공정한 대우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평등한 기회를 부여한다.
임직원의 능력과 업적에 대하여 공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03. 창의성의 촉진
임직원의 독창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촉진될 수 있는 여건을 최대한 조성한다.
임직원의 능력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인재를 육성한다.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성숙한 조직문화를 이룩한다.

제6장. 환경, 사회, 주주에 대한 책임

제6장 환경, 사회, 주주에 대한 책임

LX는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함으로써, 인류의 행복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공헌한다.

01. 환경 보호
깨끗한 환경의 보전을 위해 환경오염의 방지 및 자연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
02. 사회적 책임 준수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며 사업을 수행한다.
03. 주주 이익 보호
합리적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회사의 가치를 제고하고, 주주의 이익을 보호한다.

정도경영 활동

LX하우시스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도경영 체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교육 / 홍보활동
매년 국내/해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도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회사 및 거래선에도 정도경영 교육, 뉴스레터 발송 등을 통해 정도경영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실천 서약
전 임직원은 매년 LX윤리규범 준수 및 정도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정도경영 실천서약’을 매년 실시 중이며, 협력회사 및 거래선도 이 서약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사이트 운영
정도경영 사내 게시판을 통해 정도경영 레터 , 웹툰 , 미준수 사례 등을 공유하여 임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정도경영을 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 직장내 성희롱 / 괴롭힘 관련 상담 및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고충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전, 선물 수수 신고 제도
전 임직원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이해관계자로부터의 금전 및 선물 수수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받았을 경우에는 절차에 따라 반환하거나 반환이 불가능 할 경우 윤리사무국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문고 운영
임직원들이 정도경영을 위반하거나 부정비리 발생시, 이를 신고할 수 있는 신문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우편, FAX 등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누구나 신고가 가능 합니다. 제보자에 대해서는 본인의 동의 없이 그 신분을 노출하거나 이를 암시하는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으며, 이를 준수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원상회복 및 이에 준하는 책임을 다할 것 입니다.
사이버신문고
https://ethics.lxmdi.co.kr/index.do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98 LX하우시스 윤리사무국
FAX
02 - 6930-1616

사이버 신문고

여러분의 제보가 LX하우시스의 올바른 미래를 만듭니다.

제보대상
  •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례를 받는 행위
  • 협력회사에 대한 부당지분 참여
  • 협력회사 선정의 투명성 결여
  • 회사 자산의 불법 • 부당사용
  • 문서 • 계수의 조작 및 부정직 보고
  • 기타 정도경영 위반 행위

제품이나 서비스 불만사항은 고객문의 또는
고객상담실(1544-1893 / 080-005-4000)을 이용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챗봇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