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LX하우시스는 협력사를 같이 성장해야 하는 동반자로 인지하고 상호간 경쟁력 제고를 통한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동반성장지원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반성장의 범위를 2차 이하 협력사 까지 확대하기 위해 상생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2차 협력사 지원 실적이 우수한 1차 협력사를 포상하는 등 공급망 전체의 동반성장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4대 원칙
공정한 계약 체결
합리적인 단가 산정방식에 의한 납품단가 조정
공정한 협력사 선정 및 운영
협력사 등록과 취소에 관한 기준 준수 및 절차의 객관성과 투명성 보장
불공정한 거래의 사전 예방
내부심의기구 설치 및 운영
서면 발급/보존
계약서, 목적물 수령 증명서 등 7대 서면 발급 및 보존

협력사 ESG 리스크 관리

  1. STEP 1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2. STEP 2 협력사
    관리 범위 수립
  3. STEP 3 협력사
    ESG 평가 진행
  4. STEP 4 협력사
    ESG 리스크 개선

품질 관리 프로세스

LX하우시스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개발 품질부터 고객 사용 품질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의 실사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하여 모든 신제품 개발 시 FMEA(리스크 예측 대응 기법)과 Q-Gate(신제품 개발 품질 검증 절차)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품질
기획

품질전략
  • 중장기 품질전략 수립
  • 품질 지표 관리
  • 품질 관리 프로세스 개선
품질 감사
  • 사업부별 품질체제 진단
    (국내/해외 사업장 및 협력사)
  • 프로세스 준수 여부 확인
  • 국제 인증 및 법규 관리
품질 Data 분석
  • 품질 분석 과제 지도

개발(설계)
품질 관리

신제품 Q-Gate
  • 개발품질 검증
  • 장기 신뢰성 검증
  • 유해물질 검증
고객 실사용 조건 시험법 개발
  • 시험 Spec 설계 및 품질 검증
  • 인증 시험 기획
  • 품질 판정 기준 강화
초기유동관리 점검

제조
품질 관리

원재료/부자재 입고 검사
  • 원재료/부자재 Master 관리 출하검사 (OQC)
  • Daily OQC Report 관리
  • 친환경 내부 주기검사 기획 및 운영
생산공정 품질 관리
  • 사내 4M변경 관리
  • 주요 공정 특성치 관리
  • 설비 작업 조건 모니터링
품질개선회의체 운영
  • 공장별/제품별 실무회의 운영

협력사 및
시공 품질 관리

협력사 품질평가 및 지도
  • 정기/비정기 품질평가 실시
  • 품질검사 협정서 체결
  • 협력사 기술 지원
품질개선회의체 운영
  • 시험 Spec 설계 및 품질 검증
  • 시공품질 실무회의 운영
  • 시공법 교육 및 시공 표준화

사용
품질 관리

고객 불만 분석
  • 품질 이슈 개선과제 발굴
고객상담 품질 관리
서비스 품질 관리

사회공헌 전략체계

비전

자연과 사람의 공간에
행복한 변화를 가져오는
사회공헌 활동

  • 자연
  • 사람
  • 공간

목표

  1. 친환경 건축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사회공헌
  2. 사람의 삶과 밀접한 ‘공간’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3. 사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상생 추구

아동·청소년 지원

행복한 공간 만들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고자 아동·청소년 대상 사회복지시설을 LX하우시스의 제품·시공·디자인 역량으로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 행복한 공간 만들기 1호점 일산 홀트 아동복지타운 이후, 25호점에 이르는 청소년 대상 사회복지시설의 공용 공간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총 92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화된 인테리어 개보수를 지원하였습니다.
오꿈헤리 프로젝트
오꿈헤리 프로젝트는 인테리어 전문 디자이너들이 아동복지시설 및 취약 아동 거주시설 등의 노후공간을 개선하는 공간 리모델링 재능기부 활동입니다.
2023년에는 한상선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오꿈헤리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거주시설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의 생활공간 개선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매년 해당 프로젝트에 자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민간협력 사회가치 창출

사회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지원
LX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취약계층의 환경성 질환 예방사업에 꾸준히 참여해왔으며, 2023년에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3년 사회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합지 벽지와 시트 바닥재 등을 기부해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환경 개선과 환경성 질환 예방에 기여하였습니다.
녹색유아공간
전환 지원 사업

‘녹색유아공간 전환 지원 사업’은 지난 2021년 7월 환경 보건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어린이집 실내에 중금속(납) 및 프탈레이트류 함량이 낮은 마감재 및 바닥재 시공이 2026년까지 의무화 되었으나 예산의 한계 등으로 10년 이상 노후 바닥재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집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민관협력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LX하우시스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 및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녹색구매지원센터 등 시민단체들과 손잡고 ‘녹색유아공간 전환지원 사업‘ 민관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2년 연속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바닥재 3종 제품을 지원하였으며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 11개 지역의 18개 민간 어린이집 약 1,800평 규모의 공간에 시공되었습니다.

녹색유아공간 전환 지원 사업
녹색유아공간 전환 지원 사업
녹색유아공간 전환 지원 사업

지역사회 나눔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
LX그룹은 2023년 전국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 활동을 통해 3억원 상당의 성금과 인테리어 자재를 기부하였습니다. 성금을 비롯한 인테리어 자재는 구호 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었으며 LX하우시스에서 기부한 벽지 제품은 수해지역 주택 개보수에 사용되었습니다. 집중호우나 산불과 같이 재난재해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를 복구하기위해 LX는 그룹차원에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LX하우시스는 인테리어 자재 기부 등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의 주택 복구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업장별 사회공헌 활동
사업장 활동 내용
청주공장 1사 1촌 활동 인근마을 행사 지원 등
아동 후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하여 지역 내 소외 아동 후원
LX Happy day 지역아동센터 김장 김치 지원 및 독거노인 연탄 지원
울산공장 1사 1촌 활동 인근마을 행사 지원 및 농산품 구매 등
아동 후원 인근 회야강 환경정화 및 수질조사 실시
LX Happy day 장애인 작업장 및 지역아동센터에 김장 김치, 생활 용품 등 지원
청주공장
활동 내용
1사 1촌 활동 인근마을 행사 지원 등
아동 후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하여 지역 내 소외 아동 후원
LX Happy day 지역아동센터 김장 김치 지원 및 독거노인 연탄 지원
울산공장
활동 내용
1사 1촌 활동 인근마을 행사 지원 및 농산품 구매 등
아동 후원 인근 회야강 환경정화 및 수질조사 실시
LX Happy day 장애인 작업장 및 지역아동센터에 김장 김치, 생활 용품 등 지원

정보보안 거버넌스

LX하우시스는 정보보안 정책을 기반으로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를 지정하고, 산하에 정보보안 주관 부서를 구성하여 보안 사업 계획 승인 및 성과 평과에 대하여 최고경영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 조직체계

CEO

CFO

CISO

전사 정보보안 주관부서
  • 본사/마곡SP/해외
  • 청주공장/천안물류울산공장
  • 부서정보보안 책임자/담당자
  • 사업장 정보보안 담당개인정보 취급 부서
정보보안 협의회
  • 총무팀
  • 인사·마곡인사팀
  • 윤리사무국
  • 법무실
  • 홍보·대외협력팀

정보유출 사고 대응 프로세스

개인정보 유출 대응 프로세스
개인정보 유출 대응 프로세스
  1. 01 개인정보 유출
    경로 확인
  2. 02 유출 개인정보 항목
    및 피해대상자 조사
  3. 03 국가 기관 신고
    (118)
    보호 조치 증거 확보 및
    피해대상자에 유출 사실 고지
  4. 04 언론 및
    법적 Issue 대응
  5. 05 유출 방지방안
    수립 및 적용
영업비밀 유출 대응 프로세스
영업비밀 유출 대응 프로세스
  1. 01 영업비밀 유출경로
    및 Data 확인
  2. 02 유출정보 중요도 평가 및
    이직 징후조사
  3. 03 사고대응
    수준 결정
    자체 종결 또는 수사기관
    의뢰
  4. 04 언론 및
    법적 Issue 대응
  5. 05 유출 방지방안
    수립 및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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